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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하루의 관심사/제품(자동차)

썬더스트로크 엔진으로 무장한 인디언 모터사이클!

아직까지는 인디언의 새 모델과 수랭식 엔진에 대한 이야기는 나오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미 미국의 인디언 딜러미팅을 통해 엔진에 대한 내용은 일부분 유출된 상태이나, 새 모델에 대해서는

형태조차도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대힌 이번에 공개한 것은 기존 모델보다 더 강력해진 썬더스 크로크 엔진입니다.

로드마스터와 치프테인등에 사용하는 이 엔진은 기존에는 111 모델밖에 없었지만 이번에는 개량을 거친 116 모델이 

추가되었습니다.

썬더스트로크 116 엔진의 배기량은 1901cc입니다. 기존 모델과 마찬가지로 V형 공랭식 2기 통을 고집하고 있지만 

공기의 흐름을 새로 다듬어낸 실린더 헤드를 적용해 최대토크 17.1kg-m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피스톤의 지름과 상하로 움직이는 범위를 늘려 기존 썬더스트로크 111 엔진의 1819cc에 비해 배기량이 82cc가 

증가했는데 구체적인 발언은 없었지만 앞으로 다가올 유로 5 배출가스 규제에 대응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인디언 특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라이드 커맨드(Ride Command)'도 개선되었습니다.

새로 시작한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갖추어서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으며 목적지를 입력하면 

날씨와 교통상황을 모두 고려해 라이딩 코스를 짜줍니다. 국내에서는 거의 사용할 수는 없는 기능이겠지만 

미국에서는 장거리 투어를 계획할 때 꼭 필요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7인치 터치스크린은 장갑을 끼고도 조작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썬더스트로크 엔진을 탑재하는 모델은 인디어 스프링필드 다크호스, 치프테인, 치프테인 다크호스, 치프테인 리미티드,

치프테인 엘리트,로드마스터,로드마스터 다크호스로 한정됩니다. 

그 외 모델들은 여전히 기존 썬더 스트로크 111 엔진을 탑재합니다. 이번에는 연식을 바꾸게 되면서 티타튬 스모크,

루비 스모크,썬더 블랙 펄 등 다양한 색상이 추가되었으며 버건디 메탈릭 등 눈에 띄는 색상을 적용한 모델들도 

있습니다.